IT

에어팟프로 잡음문제 리콜, 무상 교환 기준 및 방법

LooSee 2020. 11. 3. 21:48
반응형

애플이 2020년 10월 30일, 
2019년 11월에 국내 출시했던 애플 에어팟프로 일부 제품에 대한 무상교환(리콜)을 실시 하였습니다.

그 부분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정리하고, 무상교환을 받을 수 있는 기준과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목차

  • 에어팟프로 리콜, 문제가 뭔가?
  • 무상서비스 범위는?
  • 필자의 케이스(필자가 리퍼 받은 경험담)
  • 에어팟프로 무상교환(리퍼)받는 방법
  • 결론

 

애플 에어팟프로

 

에어팟프로 리콜, 문제가 뭔가?

정확한 문제는 "사운드 문제" 입니다.
애플은 극히 일부의 Airpods Pro 에서 사운드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음을 확인했으며, 이 제품들은 2020년 10월 전에 제조되었다고 합니다.

세부적인 문제

  • 시끄러운 환경에서 운동중이거나 통화 중에 날카로운 소리 또는 잡음이 커짐
  • 액티브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음(베이스 사운드가 들리지 않거나, 길거리 또는 비행기 소리 같은 백그라운드 사운드가 커짐)

 

무상 서비스 범위는?

 Apple 또는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서는 해당 AirPods Pro(왼쪽, 오른쪽 또는 양쪽) 제품에 대해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즉 케이스를 제외한 Unit에 대한 무상교환만을 제공 합니다.

 

 

필자의 케이스

저의 경우, 2019년 11월 에어팟프로 출시 당일 바로, 애플케어플러스와 함께 구매하였습니다. 아마도 2019년 10월 이전 제조한 제품에 해당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저는 지난 (구매후 10개월)8~9월 경 에어팟을 끼고 움직일 때, 에어팟프로 왼쪽 유닛에서 찍찍찍 거리는 소리가 났었고, 저는 은박지 같은게 비벼지면서 나는 치찰음 같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서울 강남 가로수길 애플스토어에서 거리가 있는 지방이라, Apple지원 앱으로 지방에 있는 Apple 공인 서비스 제공업체에 방문하여 해당 증상을 이야기하였습니다. 해당 증상은 보여준지 20분 만에 확인 해 주었으며, 리퍼(무상교환) 제품은 길면 2일 정도 소요될 수 있으니 다시오라고 하였습니다. (택배로 바로 보내주는 방식은 안되고, 다시 방문하여 직접 인수해야 함)
맡긴지 하루만에 에어팟프로 왼쪽 유닛이 도착하였다고 안내 받고, 다시 방문하여 수령하였습니다. 

그런데, 왼쪽을 고치고 나니 오른쪽도 같은 증상이 있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근데 귀찮아서 아직 안가고 있어요... 이번 기회에 가야하나 싶네요..
참고로 이번 리퍼 프로그램은 Airpods Pro 모델에 대해 해당 제품의 최초 소매 판매일로부터 2년간 적용된다고 하니, 너무 급하게 생각지 말고, 수명을 최대한 쓰고 받고 싶으면 그렇게 하셔도 됩니다. 에어팟프로 국내 발매가 2019년 11월이니, 2021년 11월 정도 까지는 여유가 있다고 보셔도 무방합니다.

 

에어팟프로 무상교환(리퍼) 받는 방법

첫번째 Step, 제조년월 확인

 박스에 써 있는 제조년월을 확인 하는 방법 입니다. 일단 2019년 10월 이전 제조가 아니라면 어려울 수 있습니다만, 다년간 애플제품을 사용하며 서비스 받은 경험담을 덧붙이자면,
꼭 해당하지 않더라도, 에어팟에서 찍찍거리는 소리가 난다거나 제조상의 결함이라 판단되는 문제가 있다면 언제든 망설이지 말고 방문하세요. 구매 후 1년 이내에는 제조상의 결함이라 판단되면 거의 대부분 무상교환을 진행해 줍니다.

두번째 Step, 증상에 대하여 고객센터 문의

애플기술지원센터 전화번호는

080-333-4000

입니다. 여기로 전화하셔서 증상에 대한 상담 및 애플 공인 서비스센터 예약까지 안내해 줍니다.
전화는 대기시간 통화시간까지 최소 10분 정도는 예상하고 전화하세요.

(전화가 불편하다면)세번째 Step, 바로 "Apple 지원"앱을 통해 서비스센터 예약

아래의 Apple 지원 앱을 열고, 제품을 선택하세요.

 

제품 문제의 "주제"를 선택하고, "공인센터찾기"를 누르면, 가까운 순으로 애플지원센터가 검색이 됩니다. 이 앱에서 방문 예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는 이 링크에서 바로 공인서비스 제공업체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getsupport.apple.com/?caller=erep&PGF=PGF32003&category_id=SC0999&symptom_id=99928&solution=CIN

 

Get Support

 

getsupport.apple.com

 

참고로, 에어팟프로 배터리 확인 어떻게 하는지 궁금해 하시는 분들 많은 것 같은데, 사용자가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없습니다. 애플 공식 서비스센터에 방문 하셔야 합니다.

 

결론

 

2019년 말~ 2020년 초에 에어팟프로를 구매하셨다면, 의심해 볼만 합니다. 박스에서 제조년월을 먼저 확인하세요.
에어팟프로를 끼고 움직일 때 날카로운 소리(찍찍찍 등)가 느껴진다면 방문하세요.
급하게 생각할 필요 없습니다. 구매일로 부터 2년간 해당 무상교환 서비스가 제공됩니다.
케이스 교체는 없고, 유닛만 교체 대상에 해당됩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네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에어팟프로 무상교환(리퍼) 프로그램 공식 안내(애플공홈)

support.apple.com/ko-kr/airpods-pro-service-program-sound-issues

 

사운드 문제에 대한 AirPods Pro 서비스 프로그램 - Apple 지원

국가 또는 지역을 선택해 주십시오 Asia Australia Bahrain البحرين België Belgique Bosnia Brasil Brunei Darussalam България Cambodia Canada (English) Canada (Français) Česko Chile 中国大陆 Colombia Danmark Deutschland Eesti

support.apple.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