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테고리 없음

축구선수 메시가 유리몸 이었다고?

LooSee 2023. 2. 5. 01:00
반응형

뭘 먹을 것인가?


메시도 어릴 때 유리몸이던 시절이 있었는데, 식단을 바꾸고 나서 강철메시가 되었다고,,
그런데 찾아보면 스포츠 스타들이 식단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르브론 제임스, 메시, 테니스 스타 조코비치 등
운동선수들 식단, 그 핵심이 뭘까?

설탕X, 글루텐X, 가공육X, 과일채소O

* 글루텐 : 보리 밀 등의 곡류에 존재하는 불용성 단백질, 대표적으로 밀가루


그들이 먹는 음식들을 기반으로,
내가 좋아하는 것들과 현실에 적용할 수 있는 것들을 추려보고 나에게 맞는 밸런스를 찾아 식단을 만들어 봐야지.
그게 2023년 올해에 내가 해보려고 하는 것이다. 그럼 먼저,
내가 먹을 것들 리스트를 한번 만들어 보자!

리코타치즈 샐러드

. 먹을 음식 리스트

따뜻한물
참치, 호밀빵, 연어스테이크, 구운토마토
훈제연어를 곁들인 오믈렛, 땅콩잼 샌드위치
글루텐프리 팬케익, 통밀파스타
호무스(병아리콩으로 만든 중동음식)
당근과 생강 스프
야채샐러드, 케일시저샐러드, 리코타치즈샐러드, 쿱샐러드
꿀, 아보카도, 뮤즐리, 해바라기씨, 아몬드, 크랜베리, 건포도, 캐슈너트, 견과류바
아몬드 버터, 케슈너트 버터
사과, 메론, 감, 토마토, 바나나

정제되지 않은 곡식(현미, 오트밀, 호밀 등)


반응형